대한민국 철강산업 발전에 한국철강협회가 함께합니다.

초등교실

철강학습초등교실

▶ 제 2 장 철은 어떻게 발견되었나요?

  • 이전
  • 다시보기
  • 다음
  • 문제풀이
  • - 학습목표 -
  • 철이 나타나기 전의 상황과 철이 발견된 시점, 그리고 철의 이용으로 빠르게 발전된 역사를 알아본다.
  • - 학습개요 -
  • 철의 발견설과 철로써 발전하게 되는 인류
  • - 학습내용 -
  • 철이 나타나기 전, 불을 발견하고 도구를 사용하게 되면서 인류의 발전이 도구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달리게 되었다. 그리고 비로소 철을 발견하게 됨으로써 (철의 발견에 대한 세가지 설 소개: 착각설 산불설.운석설) 인류가 발전하게된 이야기를 소개한다.
  • 우리나라 가야국에서의 철 농사도구 사용
  • 산업혁명과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