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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철강재 출하구조
등록일 2019-08-07 조회 154
첨부파일 2018년_철강재_출하구조_190618(요약).pdf
(출하물량) 철강재 출하 전년비 2.3% 증가한 81백만톤. 국내출하는 조선업 회복으로 조선向 증가에 기인해 전년비 4.2% 증가했으나 수출은 '18년 글로벌 보호무역 기조로 전년비 1.5% 감소.
(부문별 출하구조) '18년 실수요가, 차공정 비중은 각각 전년비 확대. 반면, 유통向 비중은 축소.
(국내 실수요가向) 수요산업으로 향하는 실수요 비중은 건설, 자동차, 조선이 약 80%를 차지하며, 7년 연속 순위 동일하나, 조선 비중은 확대된 반면 건설, 자동차 비중은 축소.
(품목별 출하) 중후판, 열연강판 출하 전년비 증가. 반면, 철근, 강관 출하 감소.
(주요국 철강수요) 중국, 인도 등은 건설업 비중이 절반을 상회하였으며 미국, 일본, 독일 등은 자동차 비중도 높은 수준을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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