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협회소식

뉴스 & 보도협회소식
게시판
제19회 철의 날 행사 개최
등록일 2018-06-20
첨부파일 사진_(1).JPG
사진_(2)_1.JPG
사진_(3).JPG
● 현대식 용광로에서 첫 쇳물이 생산된 날을 맞아 철강인의 자긍심 고취와 재도약 의지를 다지는 행사 가져
● 은탑산업훈장에 포스코 권영국 차장 등 철강산업 유공자 29명에 정부 포상 실시

한국철강협회는 6월 8일 오후 5시 임피리얼 팰리스 7층 주니어볼룸에서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포스코 오인환 사장, 현대제철 우유철 부회장, 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 세아제강 이순형 회장, 동부제철 김창수 사장, TCC동양 손봉락 회장, 철강협회 이민철 부회장 등 철강업계 및 수요업체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철의 날 기념행사를 갖고 철강업계의 발전과 화합을 다졌다.

이날 기념식에서 이민철 한국철강협회 상근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날로 심화되고 있는 보호무역주의 파고를 넘기 위해 해외신시장 개척 및 고부가 제품으로의 차별화 등을 지속적으로 실현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투자 확대를 통해 패스트 팔로워를 넘어 글로벌 퍼스트 무버로 도약하자”고 말했다.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혁신적 산업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하고, 통상환경 변화에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야 하겠다”고 말하고, “보호무역주의를 극복하고 후발국 추격을 따돌릴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우리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세계최초 열간 연연속 압연 기술 도입 및 신기술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열간압연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여 철강산업발전에 기여한 포스코 권영국 차장이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하였다.

또한 전기로 공장 건설 및 업계 최초 4조 2교대제 도입으로 100여명의 신규 고용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제강 오형근 부회장이 동탑산업훈장을, 나노 다공성 재료 설계 및 응용 등신개념 금속 합금재료 연구로 산업발전에 기여한 연세대학교 김도향 교수가 산업포장을 받았다.

이와 함께 동국제강 이태신 전무 등 2명이 대통령 표창, 현대제철 김성주 이사 등 2명이 국무총리 표창, 세아제강 김웅 차장 등 22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는 등 총 29명에 대한 정부 포상이 있었다.

또한 철강인들의 창의와 연구개발 의욕을 진작시켜 철강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82년에 제정, 올해로 35회째를 맞은 철강기술상에는 포스코 조병국 수석연구원이 수상하였으며, 철강기술장려상에는 포스코 김성연 그룹장, 철강기능상에는 현대제철 조대현 사원, 철강기능장려상에는 동부제철 최승식 부장이 수상했다.

한편, 철강협회는 철강의 중요성을 일반인에게 인식시키고, 철강인의 화합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우리나라 현대식 용광로에서 처음 쇳물이 생산된 6월 9일을 '철의 날'로 제정, 2000년부터 매년 마라톤대회, 철강 사진전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제19회 철의 날 기념 철강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 은탑산업훈장(1명): 포스코 차장 권영국
□ 동탑산업훈장(1명): 대한제강 부회장 오형근
□ 산 업 포 장(1명): 연세대 교수 김도향
□ 대통령 표창(2명)
- 동국제강 전무 이태신
- 산업기술평가관리원 PD임영목
□ 국무총리표창(2명)
- 동부제철 계장 김서기
- 현대제철 이사 김성주
□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22명)
- 포스코 부장 권영철
- 현대제철 계장 권해원
- 세아제강 차장 김웅
- 현대제철 실장 김정한
- 포스코 과장 김종익
- 세아창원특수강 주임 김진수
- 동국제강 부장 김한기
- 산업기술평가관리원 선임연구원 민대홍
- 한국철강협회 차장 박유수
- 대우조선해양 부장 박정만
- 동부인천스틸 계장 박형두
- 현대제철 기장 서종열
- TCC동양 반장 손일호
- 포스코 상무보 심민석
- 에스피아이 대표 오상윤
- 세아씨엠 직장 오세연
- 포스코 부장 우기택
- 하이스틸 반장 이상권
- 대지철강 회장 이재범
- 동국제강 기장 이재복
- 포스코 그룹장 정홍철
- 스틸라이트 대표 천상현



관련 사이트 바로가기
회원사홈페이지 바로가기